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음식물 쓰레기 음식물 기준 바나나껍질 귤 껍질 수박껍질 음식 쓰레기 음식 분리 기준 바나나 귤 수박 음식 쓰레기 이유 솔로스타

솔로스타

음식물 쓰레기 음식물 기준 바나나껍질 귤 껍질 수박껍질 음식 쓰레기 음식 분리 기준 바나나 귤 수박 음식 쓰레기 이유

일상 생활 정보
반응형

일반쓰레기는 동물이나 사람이 섭취할 수 없고 재활용이 불가능하며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되지 않는 쓰레기를 이야기합니다 일반 쓰레기 분류기준은 음식물 쓰레기 재활용 쓰레기 일반 쓰레기 등으로 이야기 있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음식물 관련하여 이것이 일반쓰레기인지 음식물 쓰레기인지 헷갈리는 것이 종종 합니다 일반쓰레기 음식물 쓰레기 기준 바나나 껍질 수박껍질 귤껍질 쓰레기 음식분리 기준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음식물 사진

1. 음식물 쓰레기 재활용  쓰레기 일반 쓰레기

일반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는 가공 후 퇴비 바이오 가축의 연료로 사용을 합니다 그러므로 일반 쓰레기와 음식ㅁ루 쓰레기를 구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가축 사료로 사용 가능 여부를 생각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의 기준은 동물이 섭치 가능한지에 다라 달라집니다.동물이 섭취가 가능하다면 음식물 쓰레기이고 섭취가 불가능하면 일반 쓰레기입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퇴비나 동물 가축 사료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1. 음식물 쓰레기

동물이 섭취 가능하고 퇴비화나 사료로 활용 가능한 쓰레기 입니다.

2. 재활용 쓰레기

재활용이 가능하 재질의 쓰레기 예를 들어 종이 플라스틱 유리 금속 등입니다.

3. 일반 쓰레기

위 두 가지에 해당되지 않는 쓰레기입니다.

 

2. 일반기 쓰레기로 배출해야 하는 식품

음식물이지만 너무 딱딱해서 일반 쓰레기인 항목들이 있습니다 밤 땅콩 코코넛 등 딱딱한 견과류의 껍질은 동물들이 섭취가 어렵기 때문에 일반쓰레기입니다 역시 게 껍질 역시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일반적인 쓰레기입니다.

 

소고기 돼지고기의 뼈 국민간식인 치킨의 뼈 역시 너무 딱딱하기 때문에 역시 일반쓰레기로 분류되며 소라 조개 굴 전복 등의 어패류 껍데기와 생선 가시 역시 비료나 사료로 사용할 수 없어 일반 쓰레기로 분류됩니다 이 외에도 계란 껍데기 녹차 찌꺼기 한약재까지 미나리나 파뿌리 마늘대 등도 일반 쓰레기입니다.

 

첫째 채소의 마른 껍질과 뿌리

양파 파 등 채소의 마른 껍질과 뿌리에는 가축의 소화능력을 떨어뜨리는 성분이 있어 일반 쓰레기도 일반 쓰레기로 배출합니다.

 

둘째 과일류

복숭아 살구 감 체리 망초 등 핵과류의 크고 딱딱한 씨앗과 파인애플 코코넛 등의 딱딱한 껍질은 일반 쓰레기로 배출합니다.

 

셋째 견과류

호두 밤 땅콩 등 견과류의 껍질은 일반 쓰레기로 배출합니다.

 

넷째 알 껍질

달걀 오리알 메추리알 등의 껍데기 등의 껍데기는 일반 쓰레기로 배출합니다

 

다섯쨰 어해류

홍합 조개 소라 전복 꼬막 멍게 굴 등의 껍데기와 생선의 내장 가시는 일반 쓰레기로 배출합니다 생선의 경우 내장은 포화지방산이 많아 사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일반 쓰레기로 배출합니다.

 

여섯째 찌꺼기

일회용 티백 한약재 커피 등의 찌꺼기는 일반 쓰레기로 배출합니다.

 

일곱째 장류

고추장 된장 등의 장류는 염분이 많아 가축의 사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역시 일반 쓰레기로 배출하여야 합니다

 

여덟 번째 소금끼 있는 음식

김치와 같이 소금기가 있는 음식은 물에 헹구어 소금을 씻어내면 음식물 쓰레기로 그렇지 않은 경우 일반 쓰레기로 배출합니다.

쓰레기 음식물 관련 사진

3. 음식 쓰레기 VS 일반 쓰레기 헷갈리는 항목

첫째 수박 바나나 귤껍질 음식물 쓰레기

음식물 쓰레기에 해당 것들은 바나나 귤 오렌지 사과 수박 멜론 망고 껍질 등입니다 바나나와 오렌지 꿀 사과 등 부드러운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에 해당됩니다 발효와 분해 등이 어렵지 않아 재활이 가능한 식재료들은 주로 음식물 쓰레기 포함됩니다. 단 수박 메롤 망고 등 부치가 크고 껍질이 단단한 과일들도 모두 음식물 쓰레기 전용 보투에 담아 버려야 합니다.

 

둘째 콩 양파 마늘 옥수수 파인애플 껍질 일반쓰레기

부드러운 껍질이라고 모두 음식물 쓰레기가 되지 않습니다. 콩껍질이나 양파껍질 마늘 껍질 옥수수 껍질 파인애플 껍데기 등은 음식물이 아닌 일반 쓰레기에 해당됩니다 이런 식물 껍질들은 주로 섬유질이 많아 분쇄가 쉽지 않고 사료로 쓰기에도 부적절해서 일반 쓰레기로 분리됩니다.

 

4. 귤껍질 수박 바나나 껍질 음식물 쓰레기인 이유

귤 바나나 사과 등의 껍질과 딸기 토마토 등의 꼭지는 상대적으로 부드러워 가축이 섭취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 음식물을 버릴 때 동물이 먹을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라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가정에서 나온 음식물 쓰레기도 일정한 공정을 거쳐 동물 사료도로 재활용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식재료가 워낙 다양하고 동물 먹이에 대한 기준이 사람마다 다른 것이 문제입니다 이처럼 분쇄 과정에 있어 기계를 고장 나게 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섬유질이 많아 동물의 소화에 방향가 되는 경우 또는 영양가가 없거나 독성이 있는 경우 염도가 너무 높은 경우 사료화 퇴비화에 적절하지 않은 음식은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말린 귤껍질은 음식물 쓰레기입니다 하지만 곰팡이가 피거나 부패한 귤은 한눈에 보아도 부패가 심하면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다른 일부만 상했다면 썩은 부분을 도려내고 나머지는 음식물로 쓰레기로 버릴 수 있습니다 이건 바나나와 수박도 마찬가지입니다 부패가 너무 심한 것은 일반 쓰레기로 분류하여야 합니다.

 

육수를 내고 남은 식재료인 멸치는 영양성분이 남아 있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면 됩니다 하지만 대파 뿌리나 양파 껍질로 육수를 내었다면 원래 분류대로 일반 쓰레기를 배출하여야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재활용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재활용하는 방법은 사료화 퇴비화 바이오 가스 생산으로 나누어집니다 음식물을 버릴 때 세세히 따져야 하는 사항이 바로 사료화입니다 동물이 먹는 기준을 잡으니 조건이 너무 많이 진 것입니다 복잡하긴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꿀 껍질 수박 바나나 껍질 음식물이 쓰레기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음식물 기준 바나나껍질 귤껍질 수박껍질 음식 쓰레기 음식 분리 기준 바나나 귤 수박 음식 쓰레기 이유에 대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