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어느 날 나는 그만벌기로 결심했다.김영권 지음 솔로스타

솔로스타

어느 날 나는 그만벌기로 결심했다.김영권 지음

세상에 잠시 멈추다(인생명언,좋은글)
반응형

더 행복해지기 위한 인생실험

지인에게 책을 선물 받았다
인생의 2장을 시작 하려는 나에게 해 줄것이 없다고,마음이라도 전하고 싶다고 자기가 예전에 읽었던 책이라며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읽어 보라고 건내준 책이다

본문 내용중
어느 날 직장 생활을 마감했다. 이로써 내 인생의 전반전이 끝났다.전반전에는 나름 열심히 뛰었다. 승리를 위해 분주했다. 몸도 바쁘고 마음도 바빴다.
그럼에도 성적은 별로였다.게임을 지배하지 못했다.
행복하지 않았다.나는 오로지 더 많이 벌고 더 높이 오르려 했다. 그러나 왜 그래야 하는지,그 즈음의 나는 답 할수 없었다.
내 인생의 후반전은 극적인 반전이다.
많이 벌고 조금 살기가 아니라 조금 벌고 많이 살기다.
나는 더 벌려는 고민을 놓아 버렸다.
대신 돈의 고삐에서 풀려난 삶을 자유롭게 누리기로 했다.
할 일을 만들면서 살지 않고 바로 지금 하고 싶은 일을 즐기면서 살기로 했다.
내 가슴속에 용솟음치는 것을 하고, 그 밖의 일은 미련없이 덜고 빼기로 했다. 내 삶의 중심을 소유에서 존재로 바꾸면서 나는 마침내 행복을 찾았다.
당신은 지금 전반전의 어느 국면을 뛰고 있는가?
후반전은 생각보다 멀지 않고, 또 생각 만큼 짧지 않을것이다. 인생이라는 게임도 후반전 까지다.
후반전의 종료 휘슬이 울릴 때까지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한참을 생각해 본다
시작이 끝이고 끝이 시작인 오늘.
버려야 할것이 너무 많은데 아직도 집착이 밀려오는건 왜일까
지인이 선물 해준 책 한권 정독하며 2장을 준비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