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당뇨 치료 설포라판 브로콜리 새싹 효능 설포라판 효능 당뇨에 좋은 설포라판 솔로스타

솔로스타

당뇨 치료 설포라판 브로콜리 새싹 효능 설포라판 효능 당뇨에 좋은 설포라판

알아서 남주자
반응형

다양한 색을 지닌 채소에는 파이토케미컬이라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생리 활성 기능을 가진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초록색을 띠는 채소에 많이 함유된 설포라판은 십자화과 채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십자화과 채소는 꽃잎 네 개가 열십자 모양을 하는 식물을 총칭하며 양배추 브로콜리 겨자 청경채 케일 등이 십자화과 채소에 포함됩니다 십자화과 채소에는 암 예방효과 당뇨치료에 도움을 주는 설포라판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보다 브로콜리 새싹에 20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는 설포라판 효능 설포라판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설포라판이란

1992년 존스홉킨스 대학 약리학 연구소에서 브로콜리의 설포라판이 산화스트레스 염증 및 DNA 손상에 대한 신체의 자연 방어를 강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최초로 발견하였습니다. 존스홉킨스대학의 제드 페히 박사에 의해 브로콜리 새싹의 가치가 재조명되면서 브로콜리 효능에 관하여 연구가 본격화되었으며 2002년 미국의 타임지에서 세계 10대 푸드로 브로콜리가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설포라판은 브로콜리 양배추 물냉이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서 발견되는 유황이 풍부한 성분으로 클루코시놀레이트라는 화합물이 소화 과정 중 미로시나아제와 접촉할 때 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고 불리는 화합물로 만들어 집니다.이소티오시아네이트에는 설포라판 펜에틸 이소티오시아네이트와 같은 물질이 포함됩니다.

설포라판은 파이토케미컬의 일종입니다.
파이토케미컬은 식물성이라는 뜻의 파이토아 화학이라는 의미를 지닌 케미컬 합성어로 식물체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하여 만든 생리활성물질로 우리 몸 안으로 흡수되면 신체 건강 증진에 기여합니다.

설포라판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로 유명합니다. 미국 국립 암 연구소에서 항암 예방 식품 1위로 브로콜리를 콜랐던 것도 브로콜리에 풍부한 설포라판 때문입니다. 특히 위궤양을 예방하고 혈당을 낮추는 데 있어 탁월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또한 설포라판은 만성위염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 새싹의 설포라판은 혈당관리를 입증하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2017년 스웨덴 룬드 대학교 당뇨센터의 연구팀이 설포라판이 풍부한 브로콜리 농축액을 당뇨에 걸린 쥐에게 투여하여 혈당 변화를 지켜본 결과 혈당 수치가 23% 개선된 결과도 있습니다.

브로콜리 설포라판 효능

 

첫째 암 예방

설포라판이 암을 치료하는 기적의 치료법은 아니지만 여러 가지 암에 대해 항암 특성을 가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설포라판이 위염 발생의 원인균으로 알려진 헬리코박터 파일로리의 생육을 억제하여 위암 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많은 종류의 암세포 크기와 숫자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의 나라 의과대학은 설포라판은 간암세포 성장과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한다고 발표하는 등 설포라판은 암세포 발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설포라판이 전립선암 유방암 위암 폐암 백혈병 결장암 간세포 암종을 비롯하여 다양한 암에서 핵심적인 요소의 발현을 감소시킴으로써 전이성 암의 특징적인 세포의 콜로니 형성 능력을 저해하는 사실을 미국 오리건주립대 연구진이 영양생화학저널에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둘째 혈당 조절

브로콜리에 함유된 설포라판이 비만인 제2형 당뇨병이 있는 분들의 고혈당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 중 특히 제2형 당뇨병이 있는 분들은 매일 식단으로 설포라판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설포라판 추출물은 제2형 당뇨병이 있는 분들의 혈당 수치를 현저히 낮출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 새싹에서 발견되는 설포라판은 당뇨병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화합물로 브로콜리 새싹을 섭취 시 LDL콜레스테롤 혈당 수치 인슐린 저항성 염증을 감소 시키는 것으로 연구결과 밝혀졌습니다

 

셋째 심장 보호

국내외를 막론하고 심장병은 성인의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입니다 동맥경화 및 기타 위험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는 높은 콜레스테롤 식단으로 인해 동맥벽에 플라크가 쌓입니다 설포라판이 풍부한 음식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심장병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연구에 다르면 설포라판은 동맥경화의 위험성을 줄이고 혈관 세포의 염증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넷째 강력한 항염증제

만성 염증은 여드름 관절 통증 및 심장병 암 등 신체 전반의 다양한 문제를 만들어냅니다. 십자화과 채소의 셀 포라고 판과 기타 항산화 성분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강력한 항염증 특성과 통증 감소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섯째 건강한 뇌

일부 연구들은 설포라판이 납과 같은 중금속 노출에 의한 외상성 손상 기억상실 그리고 인지 능력 감퇴와 같은 장기적 손상으로부터 뇌를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연구에서 브로콜리 새싹과 브로콜리 씨앗 추출물을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알츠하이머와 파킨슨씨병과 우울증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특히 자폐증 증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섯째 혈압 조절

많은 성인들은 심장마비와 뇌졸중 같은 위험한 합병증을 초래하는 고혈압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미 고혈압을 앓고 있거나 고혈압 발생 위험이 있다면 식단에 설포라판이 풍부한 음식이나 보조 식품을 포함시키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포라판이 혈압 수치를 감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일곱째 건강한 간

간은 신체를 해독하는 역할을 합니다 불행히도 고지방 고당 및 고나트륨 음식과 술은 모두 다양한 종류의 지방간 등 질환을 일으킵니다 설포라판의 간 치유 특성은 산화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는 항산화 특성에서 비롯되며 간질환 표지자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덟 번째 산화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항산화 특성

설포라판은 산화스트레스 및 자유기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방어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산화스트레스와 활성산소는 암 치매 당뇨 및 심장병과 같은 연령과 관련된 질환뿐만 아니라 노화의 가시적 문제를 초래합니다 설포라판에는 활성산소의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체내 SOD 효소를 활성화하는 특성 NRF2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탈모와 폐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설포라판과 당뇨 치료

스웨덴 룬드 대학 연구진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유전자 테이터와 알려진 물질 3,800개를 분석해 당뇨병 치료법을 찾아냈습니다.

 

브로콜리 새싹에서 발견되는 설포라판이라는 화합물이 당뇨에 가장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설포라판은 NRF2라는 단백질을 활성화시켜 세포의 대사를 조절하고 당뇨병에 대한 신체 반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 새싹이나 설포라판을 섭취하면 LDL 콜레스테롤 혈당 수치 인슐린 저항성 염증뿐만 아니라 혈압 및 기타 당뇨병 관련 바이오마커의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설포라판이 당뇨치료법으로 떠오르는 이유는 설포라판은 파이토케미컬로서 부작용이 적고 다양한 효능으로 당뇨치료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당뇨 치료 설포라판 브로콜리 새싹 효능 설포라판 효능 당뇨에 좋은 설포라판에 대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