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진해터널개통] 석동~ 소사간 개통 및 일반터널중 최장터널 진해터널을 가다 솔로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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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해터널개통] 석동~ 소사간 개통 및 일반터널중 최장터널 진해터널을 가다

알아서 남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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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동~소사간 진해터널 개통

석동~ 소사간 도로는 2009년 11월에 착공하여 2020년 12월에 준공되었으며 총사업비는 2,960억원 총길이는 7.03km 이중 6.13km가 쌍골 터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석동 소사간 도로는 총길이 7.03km 4차선도로이며 6.13km가 진해터널로 일반터널중 최장터널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마트한 시설을 갖추어 안전하고 쾌적한 터널입니다

사진에서 보는바와 같이 소사 녹산간 도로의 연장선으로 보면 될듯 하며 빨간색이 이번에 개통한 석동 소사간 도로입니다 용원에서 진해로 나가기 위해서는 흰색처럼 국도 2호선을 타고 들어가야 했는데 이번 석동 소사간 도로의 개통으로 약 15분정도 단축되어 생활의 편리함을 더할것으로 판단됩니다

소사~녹산간 진입구

소사 녹간간 도로는 경남과 부산의 경계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좌측은 경남 우측은 부산에 위치며 2018년 1월 준공되어 이용중인 도로에 이번에 석동~소사간의 구간 개통으로 부산 강서구에서 부터 진해 석동으로 접근성이 개선된듯 합니다

이 소사 녹산간 도로를 따라 가면 진해 IC와 만나게 되고 진해 IC에서 장유와 김해 진례 그리고 남해고속도로로 이어져 생활의 편리성이 한층 강화된듯 합니다

진해IC 전경

진해 IC는 남해고속도로에서 신항으로 이어지는 고속도로이며 멀리 일반도로 최장터널인 진해터널이 쌍굴 형태로 그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이번 석동 소사간 도로의 개통으로 제2안민터널과 이어지며 마창대교로 이어지는 도로가 한시라도 빨리 개통되기를 기원해 봅니다

진해터널은 우리나라 일반도로 터널중 가장 긴 터널이라고 합니다 

진해터널은 졸음방지를 위하여 약간의 S자로 설계되었으며 부산에서 창원방향으로 5도 정도의 경사길로 형성되어 있다고 합니다만 실제 운전하고 가보면 그 5도의 차이를 느끼기가 힘든만큼 평지를 달리는 느낌입니다

진해터널 화재시설
화재 또는 비상시 차단시설작동

진해터널은 제한속도는 80km 통행요금은 무료이고 구간단속 80km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진해터널은 피난연결통로 대인용 11개소 차량용 9개소 총 30개의 피난연결통로가 존재하고 있으며 50미터 간격으로 비상소화기 2대가 설치 되었으며 터널 왕복구간 전체를 따지면 비상소화기가 488개 그리고 비상전화기 와 cctv는 각 62개가 설치 되어 있다고 합니다

진해터널에 화재발생시 스쿨링쿨러가 작동되며 터널내부와 차량에 안내 경고방송 그리고 화재로 인한 연기 방출을 위하여 제트팬 52개가 신속하게 작동하며 2차적인 피해를 방지하고자 입구에 자동으로 터널진입이 차단되어 추가 피해를 방지하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터널중앙감시실
터널중앙감시실
무정전 전기시설

이러한 시스템을 관리하고 통제하는 곳이 터널중앙감시실입니다

터널중앙감시실은 365일 24시간 안전을 위하여 운영되어지고 터널내 문제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할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터널에 정전발생시를 대비하여 무정전 공급장치를 설치하여 조명시설과 각종 전기시설이 끊김없이 운영될수 있도록 되어 있다고 합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진해터널인듯 합니다

석동 소사간 도로
부산 - 창원터널

터널의 끝부분에는 부산에서 창원방향에는 진해의 상징인 벚꽃으로 내부를 만들었으며 창원에서 부산방향은 부산갈매기를 형상화하여 터널내부를 장식하였습니다 

길이가 최장은 최장인듯 합니다 한참을 달려 달려 가는 느낌입니다

출구

한참을 달려 출구에 도착하였습니다

한번더 강조하여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유의 사항
석동 소사간 도로는 4.5톤 이상 대형차량은 도로이용이 제한됩니다
그리고 80km 제한속도에 구간단속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과속을 하시게 되면 범칙금 부과되니 구간단속이라는점을 명심하시고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제2안민터널
자은동전경

이번 석동 소사간 도로의 개통으로 진해로의 진입이 좀더 편리해 졌습니다

제2안민터널과 그리고 마창대교의 연결을 통해 진해 도심지를 경유하지 않고 바로 마산으로 빠져나갈수 있다면 정말 교통체증의 해소와 부산 마산 그리고 김해와의 접근성과 물류비 그리고 인적교류가 더욱더 좋아지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도로의 개통으로 새로운 편리함이 다가올것이라 생각합니다

편리하고 아름다운 진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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