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유쾌한 생각] 가슴이 가르키는 방향 과 삶의 경험 솔로스타

솔로스타

[유쾌한 생각] 가슴이 가르키는 방향 과 삶의 경험

세상에 잠시 멈추다(인생명언,좋은글)
반응형

좋은 생각으로 세상에 맞서자

나는 내가 거북이였으면 해.

비록 느릿느릿한 걸음이지만 삶을 계속 전진해 나가며,

내게 비나이 쏟아질 땐

손발을 감추고 머리를 깊게 집어 넣어서

그 비난들이 모두 스쳐 지나갈수 있게 말이야.

 

난 거북이 너처럼

쉬이 상처 받지 않는 딱딱하고

견고한 등이 필요해.

지치지 않고 ,느리나 계속 전진하는 삶을 살고 싶어.

가슴이 가리키는 방향

사람들은 속도를 높이는 데에만 집중한다.

속도를 높여 더 빨리, 그리고 남들보다

더 멀리 가고자 한다

하지만 인생은 속도가 아니고 방향이다

내가 어디를 향해 가는지, 내가 움직이는 방향은

진정 내가 원하는 방향인지가 더 중요하다.

아무리 빠른 시간 안에 남들보다 더 멀리 간들,

그것이 결국 내가 원하는 방향이 아니라면

속도를 높이며 달려온 그 먼길이

도로아미타불일 테니 말이다.

속도를 늦추고 생각하라.

자신이 향하는 곳이 맞는 방향 인지.

내 삶 깊숙이 숨어 있는 내 가슴이

진정 원하는 방향인지를.

 

투수의 직구에는 두가지 종류의 직구가 있습니다

내가 지금 직구를 던지면 

타자가 안타를 치겠지?라고 생각하며 던지는 직구

내 직구는 쉽게 칠 수 없어.

라고 생각하며 던지는 직구.

당신의 직구는 어느 쪽입니까? 

삶의 경험.

여지없다.

시크릿 이라는 책에서 우편함에 돈을 내라는 우편물이 있을 거야.

돈을 내라는 우편물이 있을 거야. 돈을 내라는 우편물이 있을 거야.라고

생각하면 여지없이 우편함에 그런 우편물이 있다는 글을 보았다.

좋은 생각보다 나쁜 생각의 적중률은 더 높다고 한다.

 

하지만 돌이켜 생각해 보면 그렇게 된건

간절함의 차이가 아니었나 싶다.

어떤일을 해나감에 있어 "꼭 성공할 수 있어"라고 생각하다가도

스스로에게"정말?"이라고 되묻는 상황에선 일이 잘될 리 만무했다

안 좋은 일에는 한 번의 의심도 없이 "그렇게 될 거야...."

그렇게 될 거야.... 그렇게 될 거야..... 라고 생각한다

그러다가 결국 닥치면 "이렇게 될 줄 알았다니까..."라고 말한다

얼마나 어리석은 일인가. 그렇게 될 줄 알았다면 대비책을 세워야 했음에도

결국 손을 놓고 있다가 닥치면 후회하는 반복적인 어리석음들.

 

삶의 경험을 통해 느끼는 가장 중요한 인생의 교훈은 스스로를 믿는 것이다.

스스로도 믿지 못하며 행하는 일은

그 일이 어떤 일이라도 잘 될 수가 없는 법이다.

해낼수 있다고 믿는 것이 첫 번째 관문이다.

그렇지 않다면 시작도 하지마라.


좋은생각 유쾌한 생각으로 세상에 맞서자

생각을 조금만 더 달리하면 세상이 달라보이는 법

힘들다 힘들다 싫다 싫다 하면 정말 싫은 것이다

그러니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인생이 즐겁다.

누구든 행복한 권리를 스스로가 포기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나날이 이어질겁니다

힘을 주는 외침 : 아싸라비아!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