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거제 여행] 거제 식물원 정글돔 - 거제여행의 필수코스로 자리매김하다 솔로스타

솔로스타

길위에서 그를 만나다(여행)

거가대교를 가로질러 바다를 끼고 달리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풍경이 가득한 거제를 잠시 다녀왔습니다

가을바람에 넘실거리는 푸른 바다빛과 익어가는 벼들의 노오란 물결이 그 어느때 보다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하루인듯 합니다 차량으로 푸른 빛의 가을 바다와 파란 하늘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며 세상사는 위안을 삼아보곤 합니다

거가대교의 통행료가 편도 10,000원이라 더럽게 비싸긴 하지만 그래도 이 도로가 있어 거제로 가는길은 수월합니다

10,000원 이라는 통행료에 작은 풍경과 아름다운 경치를 마음껏 구경할수 있어 행복해지는 하루임에는 틀림이 없나봅니다. 매사에 긍정적인 마인드가 있어야 세상사는데 편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거제식물원 정글돔

여유롭게 그리고 주변의 경치를 감상하며 즐겁게 한시간 가량을 거가대교를 통해 달려 도착한 곳이 거제 식물원입니다

깔끔하고 이쁘게 치장되어 있으며 멀리 정글돔이 웅장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거제식물원은 지역의 식물 생태계를 비롯하여 열대,난대,온대 등 다양한 환경의 식물을 한눈에 관찰하고 체험해 볼수 있는 체험,연구,전시,교육,휴식의 공간입니다.

거제 식물원 정글돔은 경남 거제시 거제면 거제남서로 3595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지면적 1351평의 면적에 30미터 높이의 유리로 형성된 국내 최대의 식물원이라고 합니다

인근에는 거제시 농업개발원이 위치해 있으며 다양한 즐길거리가 위치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거제식물원정글돔 주차장

거제식물원 정글돔 입구에는 넓은 주차장이 편리하게 되어 있으며 일반차량 121대 장애인 6대 여성전용 16대 대형주차 10대가 주차가능한 공간으로 되어 있어 주차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듯 합니다

거제의 하늘이 너무 파란색이라 눈이 부실정도로 이쁜 하늘을 감상할 수있는것은 덤인듯 합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10미터 정도 앞에 매표소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곳에서 매표를 완료한 후 천천히 구경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공간 거제 식물원 정글돔은 어떤 곳인지

내부 전경중 일부

거제정글돔은 4468㎡ 면적에 최고 높이 30미터 7472장의 유리로 덮여 있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식물원으로 돔 내부에는 300여종 1만 주의 열대수목이 있으며 내부에는 석부작 초화원 석부작 계곡 포토존 선인장원 흑판수 빛의 동굴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거제정글돔은 사계절 다양한 식물과 생태체험, 식물문화 체험을 통하여 녹색 식물이 주는 교육문화 가치의 미래 구현에 기여한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용 시간
- 동절기(11월~ 2월) 09:30 ~ 17:00(16:00 매표,입장마감)
- 하절기(3월 ~ 10월)09:30 ~ 18:00(17:00 매표,입장마감)
거제정글돔 외 구역 09:00 ~ 18:00
휴무일
매주 월요일(다만,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다음날),1월1일 설날 및 추석 당일

매표소

주차장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곳에 깔끔하게 지어놓은 매표소가 있습니다

일반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 입니다 카드 현금 다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입장료가 저렴합니다 사실 가성비 대비 아주 싼 가격임에 틀림없습니다.

입장권 발권후 거제 식물원 정글돔으로 출발합니다

매표소 맞은편

매표소 맞은 편에는 거제 정글돔을 배경으로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족들과 기념사진을 담아도 좋은 추억이 될듯 합니다

정글돔 들어가는 입구에는 징검다리등이 놓여져 있어 가족들이 산보하기 좋게 잘 만들어 놓은점이 장점입니다

정글돔 입구

매표소 바로 옆쪽에는 식물 문화센터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식물문화센터에는 식물원옆카페 그리고 식물체험전시공간 등 식물문화체험 및 여유로운 휴식공간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가족들과 차근 차근 구경하시면 참 좋은 느낌의 체험 공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식물문화센터 옆으로는 호빗의 정원이 자리 잡고 있는데 정글돔에만 집중하다 보니 이곳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혹여 이곳에서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반드시 방문하셔서 사진이라도 담아 놓으시면 좋을 듯 합니다

거제정글돔 가는길

식물문화센터를 지나 호빗의 정원을 지나 거제정글돔의 입구가 보이는 길을 걸어갑니다

이길을 쭉 따라가면 농업개발원이 옆쪽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식물문화원 옆 조경
식물문화원옆 조경
농업개발원 길

정글돔 정문을 향해 걸어가면서 문화식물원 옆 조경이 너무 이쁘게 꾸며져 있는것을 보며 눈이 즐거움을 느낍니다

그리고 정글돔 정문 옆에 정갈하게 꾸며진 농업개발원의 길도 보입니다

천천히 구경하면 정말 구경할 것들이 많은 곳입니다

생태수생정원

정글돔의 입구에는 생태수생정원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리와 징검다리가 왠지 걷고 싶어지네 만드는 느낌을 선사합니다

생태수생정원은 맑은 물과 교각과 징검다리가 잘 꾸며져 있으며 야외에서 아이들과 건너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정글돔 정문에 다다르기 전부터 볼거리가 풍성하니 좋은듯 합니다

아니 하나부터 열까지가 모두 포토존이 아닌곳이 없을 정도 입니다

이것 저것 구경하고 더디어 거제 정글돔으로 입장합니다

안쪽은 어떤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대충 거제정글돔의 지도를 보며 어디를 관람할지 생각해 봅니다

그런데 사실 관람에 대한 동선부분이 들어가면 안내되어 있어 관람순서는 어렵지 않습니다

정글돔 천장

7472장의 유리로 만들어진 돔형의 천장부분이 상당히 웅장하게 느껴집니다

어떻게 보면 아주 큰 새장안에 앉아 있는듯 한 느낌마져 듭니다

30미터 높이의 웅장함이 느껴지며 내부는 다소 덥게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열대성 식물들이 있어서 그런가 봅니다

정글돔 1층

정글돔 1층에는 환영신사가 반겨줍니다 그리고 상위 벽쪽에는 타잔 인형이 걸려져 있습니다

정식적인 관람은 2층에서 부터 시작하는듯 합니다

2층은 계단으로 가는 방법과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냥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 갑니다

2층에서 바라본 1층 모습
2층 전경
2층전경

2층 엘리베이터를 내리면 1층의 폭포수를 조망할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2층에서 바라본 1층의 모습은 원시 열대우림에 있는듯한 착각이 들게끔 합니다

쥬라기 공원에서 보던 익룡의 서식지 같은 느낌이 딱 어울릴듯한 표현이겠네요

뭔가 어디서인지 본듯한 느낌이 드는 풍경입니다

1층 폭포에서는 스모그가 나와 그 분위기를 더욱더 원시림에 가까운 느낌을 자아내는듯 합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바라다보는 전반적인 정글돔의 형태는 과거의 시대로 회기한듯한 느낌이 듭니다

조형물 하나 하나에도 많은 공과 시간을 들여 놓은듯 보이고 잘 만들어 놓은 정글같습니다

엘리베이트에서 내려 동선을 따라 가면 관람이 시작됩니다

양옆으로는 열대식물들과 다육이가 잘 가꾸어져 있습니다

이길을 쭉따라 내려가면 새집의 포토존이 나옵니다 포톤존에서 사진을 담고자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섭니다

정글돔 내부에는 협곡도 만들어져 있고 다양한 돌들이 쪼빛하게 서 있고 신세계에 온듯한 느낌을 강렬하게 주는 모양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새집포토존

새집 포토존에서 사진을 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줄을 서 있습니다

그래도 왔으니 사진한장은 남겨야 되지 않겠냐 하여 줄을 서 봅니다

그냥 지나가시는 분들은 그냥 지나 가실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근데 오신김에 사진한장 담으면 좋을듯 합니다

사진이 상당히 이쁘게 나오는 포토존입니다

이렇게 가족들이 줄을 서서 하나 하나 사진을 담고 내려 갑니다 이쁜 사진이 나왔습니다

하나 하나 정글숲을 혜쳐나가다 보면 아름다운 빛으로 만들어진 공간도 나오고 이리저리 만들어 놓은 조형물을 이리저리 구경하는 재미가 솔솔하게 있습니다

나름 전망대도 갖추고 있어 높은곳에서 바라다 보는 정글돔 내부의 모습이 정말 정글스럽기 까지 합니다

모아이상

이스터 섬에서 볼수 있는 모아이 상도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얼굴모양이 모아이 상 같이 보이는데 이름은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폭포수

관람을 하다보면 시원하게 내리는 폭포수의 물줄기도 만나 볼수 있습니다

시원하고 소리까지 웅장하여 사진을 담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하나 하나 볼거리가 많은듯 합니다

하늘정원의 다리를 지나면 전망대가 나옵니다

그리고 전망대를 지나면 위에 사진에서 볼수 있는 폭포를 배경으로 사진을 담을 수 있는 곳으로 이어집니다

스모그를 이용하여 신비스러운 모습들이 연출되어 집니다

스모그는 일정시간 마다 한번씩 나오는듯 한데 나올때 마다 분위기가 상당히 정글스러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곳의 컨셉 답게 아기자기 하게 잘 꾸며 놓은듯 합니다

관람은 동선을 따라 쭉 따라가기만 하면 됩니다 어려울것 없습니다 사람들이 지나가는길을 그냥 따라가면 관람이 되는 형국이니 말입니다

폭포수를 배경으로 다양한 포즈로 추억을 담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인공적인 폭포이긴 하지만 물줄기가 상당히 자연에 가깝게 느껴지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관람하면서 보이는 폭포의 모습과 스모그의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고 이쁘게 느껴집니다

전망대

하늘정원길을 따라 걸어가면 전망대가 나옵니다

전망대를 보지 않고 그냥 지나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돈내고 오셨으니 한번 쯤은 올라가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닥 볼거리가 그리 많은 것은 아니지만 경치는 볼만 합니다

전망대
전망대포토존
전망대 포토존

전망대 포토존입니다 이곳에서 사진 한장 담으면 액자에 넣어지는 느낌이 나겠지요

뒤쪽을 배경으로 정확하게 액자에 맞추어 넣으면 이쁜 그림이 완성될듯 합니다

전망대에서바라본 풍경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정글돔의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관람해온 곳을 뒤돌아 볼수 있습니다

보는 시각에 따라 한곳도 같은 느낌을 주는 곳이 없습니다 근데 여기까지 왔는데 제법 힘이 듭니다

생각보다 많이 걸은듯 한데 뒤돌아보면 그리 걸음을 걸은것 같지 않은 느낌은 뭔지 모르겠습니다

여기를 기점으로 이제 마지막 행선지 폭포수를 향해 걸어갑니다

폭포수 사진을 담고 나면 출구가 나옵니다

이렇게 길을 따라 걷다보면 이제는 식상할 정도로 거의 비슷한 문양의 돌들과 마주합니다

잘은 만들어 놓았는데 처음의 그 느낌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 납니다

너무 똑같은 모습을 많이 봐서 그런듯 합니다

전망대에서 내려오면 열대성 식물들이 즐비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식물들이 관람길 주변으로 잘 정비가 되어 있습니다 꽃이름과 식물들의 이름이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허나 다소 아쉬움점은 식물에 대한 설명이나 뭐 이런것은 없습니다

그냥 이름표만 붙어 있는 형식입니다 좀더 자세한 설명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드디어 마지막 관람지인 폭포수 앞에 도착했습니다

남들처럼 이쁜 사진한장 찍어 주고 폭포수를 즐기다 자리를 떠납니다

폭포수 주변으로 열대식물들을 바라다 보며 출구 쪽으로 자리를 옮겨 갑니다

관람시간은 넉넉잡아 1시간 10분정도 되었는듯 합니다

안이 너무 더워서 시원한 가을 바람이 그리워집니다 후다닥 밖으로 탈출해야 할듯 합니다

이마에 땀방울이 맺혀집니다 ^^

잘 구경하고 밖으로 나왔습니다

출구 바깥에는 비내리는 정원이라는 테마의 작은 공원이 있고 그 옆에는 화장실과 고향상회라는 거제시에서 생산 가공된 농수축산물을 판매하는 직판장이 있습니다

한번 들려서 필요한것이 있는지 살펴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저희는 저렴하게 새삭인삼과 여주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이렇게 거제식물원 정글돔의 구경을 마치고 집으로 복귀합니다

도로비가 20,000원이라 이곳 한곳만 보고 오기는 다소 아깝지만 시국이 시국인지라 간단하게 즐기고 오는것이 훨씬더 나은듯 합니다

재미 있게 구경을 한듯 합니다

근데 한가지 참 아이러니 한것이 있습니다
분명 거제식물원이라고 해서 갔는데 식물원의 식물이름은 하나도 기억이 나지 않고
포토존과 만들어 놓은 조형물이 더 기억이 많이 남는지 의문입니다
어떻게 보면 식물원의 기능 보다 포토존으로써의 기능이 더 강해서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분명 열대 식물을 보고 왔는데 이름이 하나도 기억이 나지 않고 포토존과 폭포 그리고 그 풍경들만의 느낌이 나는 이유를 잘 설명하지 못하겠습니다
식물원의 기능보다 포토존의 기능이 더 우위여서 그럴수도 있을듯 합니다
학습기능은 없는걸로 .....................................................